농협과 함께! 농업인과 함께! 국민과 함께!
농협파트너스는 2001년 창립 이후 『농도상생(農都相生)ㆍ사람중심』의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왔습니다.
농협과 농업인 그리고 국민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수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농협과 함께!
청년농협인 육성 지원
농협대학교 발전기금 기부
농협과 농촌에 필요한 인재양성과 변화ㆍ혁신을 선도하는 농업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해 농협대학교에 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해당 기부금은 디지털 및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미래 농협인재를 육성ㆍ배출하여 100년 농협으로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사용되었습니다.
농업인과 함께!
농업인 실익증진 및 지원활동
1사(社)1촌(村) 자매마을 결연
2008년 강원도 방동하리마을을 시작으로 경기도 엄미리마을, 충남 원사도3리마을을 포함한 총 5개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어 지역전통행사 지원, 구호물품 지급, 지역농산물 구입등 다양한 농도상생 방안을 함께 모색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일손돕기, 농산물직거래, 환경개선 등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나갈 것입니다.
농촌마을 도색 및 미화사업 지원
2018년부터 시작한 농촌마을 도색사업은 농협파트너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라 할 수 있으며, 4년에 걸쳐 총 164개 마을의 환경개선을 지원해 왔습니다.
마을회관과 경로당ㆍ여성복지관 등 노후화된 마을공동체 시설물의 환경개선을 통해 마을가치를 향상시키고, 아름다운 농촌마을을 가꾸는데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영농철 농촌일손돕기 지원
농협파트너스 임직원은 농업인에게 힘을 보태고 농촌과 소통하기 위해 농촌사랑봉사단을 조직하여 농촌마을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영농철 일손부족 해소를 위한 농촌일손돕기, 농업재해 피해농가를 위한 복구활동 등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협 구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농업인을 위한 나눔경영 실시
우리 주변에 어려운 환경에 놓인 농업인의 생활개선과 여성농업인의 권익신장을 위해 농협재단과 한국여성단체 협의회에 기부금을 전달했습니다. 해당 기부금은 농촌 다문화가정과 장학사업을 지원하고, 전국여성대회 개최를 후원하는 데에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농업인 문화견학지원을 통해 선진문화와 디지털 혁신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농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써왔습니다.
국민과 함께!
소외계층 지원활동
자매결연 사회단체 지원
사회교화시설인 '정심여자중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간식 및 농산물기부, 필요물품전달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왔습니다.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화훼농가의 소비촉진을 위하여 '세계 여성의 날 기념 나눔행사'를 개최해 여성원생에게 꽃을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재해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금 전달 및 구호물품 지원
산불ㆍ수해 등 재해로 인한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구호단체등과 협력하여 기부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임직원의 자발적 모금과 회사의 기부금 전달을 통해 피해 최소화 및 신속복구에 힘을 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