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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윤리경영의 궁극적인 목표는 부정을 저지르지 말자는 소극적 의미를 넘어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게 경영을 투명하게 하는 것이며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기업가치를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기업경영을 영위하기 위함입니다.

윤리경영의 필요이유 사회적 책임 수행요구, 가치를 추구하는 주주 고객등장, 국제적인 윤리경영 노력 강화, 기업신뢰도 및 국가신인도 향상 등을 이유로 들 수 있으나 궁극적으로 기업가치를 향상시켜 지속적으로 기업경영을 영위하기 위함입니다.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 고객들은 기업을 선택할 때 품질, 서비스, 가격 뿐만 아니라 그 기업의 윤리적인 측면까지도 함께 평가합니다. 따라서 지속 가능한 경영 및 이윤추구를 하고자 하는 기업은 윤리경영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어야 합니다.
윤리기업의 시장경쟁 우위 윤리경영은 기업의 시장가치를 높이는데 큰 몫을 하고 있으며 미국은 ‘포춘’지가 선정하는 미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10대기업의 2001년 주가수익률이 평균 9.7%로써, S&P 500대 기업 평균인 -11.9%를 상회하였습니다. 이는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며 신뢰를 확보한 기업들의 주가수익률은 다른 기업의 수익률보다 평균 2.3배 높으며, ‘전경련’에 의하면 전담 부서를 두고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의 주가상승률은 2001년부터 2003년까지 평균 41.3%이었습니다.
업무 효율성 경쟁 윤리경영은 업무 효율성과 경쟁력 제고에 기여합니다.
업무나 사업의 결정 과정이 부당한 기업에서는 종업원들의 무단 결근률과 이직률이 대체로 높습니다.
비윤리적인 기업일수록 종업원의 사기가 떨어지고, 생산성이 낮아집니다. 또한 윤리의식이 자리잡지 못한 조직 구성원 개개인의 비윤리적 행위는 기업의 비용부담으로 전가되고, 이는 기업 경쟁력 악화로 이어지기 마련입니다. 반면 기업에 대한 신뢰가 형성되면 일이 정확하고 빨라질 뿐 아니라 각종 경비가 경감되고 생산성이 크게 높아집니다.